안녕하세요, Next ERP FCM 1팀 유지웅입니다.
ERP 솔루션 중 가장 글로벌 스탠다드인 SAP의 운영자로써, 모듈은 BW 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일제당의 데이터가 크기 때문에 저희 모듈은 국내와 해외로 나누어서 운영하고 있고, 저는 그 중 해외 고객사를 위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1년 1월에 입사하여 어느덧 4년차가 되었네요 (ㅎㅎ)
Next ERP FCM 1팀은 고객사 제일제당의 시스템을 운영하는 팀이에요. 앞서 말씀드린 BW 뿐만 아니라 CO/FI/SD/MM 등 SAP의 코어 모듈들을 포함하여, 제조에서 End User 단인 판매, 영업 데이터까지 전부 다루고 있는 매우 큰 조직입니다. 기본적으로는 SAP의 ABAP 을 사용하지만, 점점 SQL을 포함한 타 언어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어요.
업무 방식은 기본적으로 SR(서비스 요청)을 받아서 이를 담당자들이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사내 메신저나 Email로도 문의가 오는 편이에요. 분위기는 내부적으로는 유하지만, 고객사와 커뮤니케이션하거나 업무를 진행할 때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야 하기도 해요.
개념적으로는 시스템이 ERP인만큼 RDBMS 개론 정도는 한 번 복습해두시면 좋을 것 같고요. 실제 업무를 시작하면 중요한 것은 ‘대응력’이라고 생각해요. 시스템에 대한 대응이 될 수도 있고, 다양한 개성의 고객들은 대하는 커뮤니케이션적인 측면도 될 수 있겠네요.
SAP가 업계에서 진입장벽이 높은 편에 속하는 솔루션이어서 인력이 항상 부족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전문성을 쌓아 이 업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코로나 때문에 시작된 재택 근무 제도가 여전히 남아 있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그리고 수많은 CJ계열의 제품/서비스를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기타 생활형 복지도 만족스러운 부분인 것 같아요.
업무 상황, 스트레스 등 외부 요인에도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랑 일을 하고 싶어요. 제가 그렇지 못한 사람이어서 그런지 같이 일하는 동료분들 중에서 멘탈이 강한 분들을 보면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CGV 영화 할인인 것 같아요. 제가 영화관 가는 것을 좋아해서 1년에 6장 지급받는 영화 무료관람권은 1분기에 다 써버리고 나머지 달들은 제 돈으로 영화를 보는데요. 이 또한 40% 할인한 가격으로 애용하고 있어요. 간혹가다 1년 6장 외에도 영화예매권을 주는데 문화생활을 제대로 누릴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CJ올리브네트웍스는 최고를 향한 목표를 가지고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CJ그룹의 계열사들이 각 사업영역에서 1위를 하고 있는 분야가 많잖아요.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 계열사의 IT비즈니스를 지원하면서 더 크게 성장할 잠재력이 충분한 회사입니다. 지원을 망설이지 마시고, 자기소개서부터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